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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주요부품 , 소모품 관리주기

 

운전을 하다보면 내가 타는 자동차에 소모되는 부품이 어떤 관리 주기를 갖고 있을까? 가끔씩 고민을

하다가 소모품 관리 주기를 정리해 보아야겠다는 생각을 생각을 하며 포스팅 해 본다.

 

상태에 따라 수시점검 및 교정이 필요한 항목들

1. 각종 오일 누유, 냉각장치의 누수여부

2. 브레이크액, 클러치액, 파워스티어링 오일 및 호스

3. 클러치 및 브레이크 페달 유격

4. 앞바퀴정열, 타이어 공기압 및 마모상태

 

매 2년 마다교환

1. 냉각수

 

 

인제 세부항목으로 들어가서 정리해 보면

 

인진오일 및 오일필터: 5천km마다 점검 후 1만 km 시 교환

에어크리너: 5천km마다 점검 후 2만 km 시 교환

구동밸트(알터네이터,파워스티어링 등) 장력,마모상태:1만km마다 점검

브레이크 호스 및 라인의 누유,파손여부: 1만km마다 점검

전, 후 브레이크 패드 및 디스크: 2만km마다 점검

타이어 위치교환: 2만km마다 점검

점화 플러그: 2만km마다 점검 후 4만 km 시 교환

배터리 상태: 2만km마다 점검 후 4만 km 시 교환

자동 변속기 오일: 2만km마다 점검

타이밍 밸트: 4만km마다 점검 후 8만 km 시 교환

 

자 그러면 위 주기는 꼭 지켜야 할까? 정답은 그렇지는 않다는 것이다. 가장 중요한 것은 위의 주기는

권장 주기이므로 어느정도 오차가 있고 사람마다 일일이 적용할 시점이 다를 수도 있다.

그러나, 가장 중요한 것은 위의 사항을 점검하거나 비교할 만한 도구가 없기 때문에 가능한 위의 권장

사항을 지켜서 해주면 나을 듯하다.

 

자동차를 잘 관리하여 오래도록 잘 타시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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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mapagilo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