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11. 22. 14:22
사용자 원하는 순서대로 정리하기 엑셀VBA 이야기2014. 11. 22. 14:22
728x90
반응형
사용자 원하는 순서대로 정리하기
참고로 예전에 썻던 자료라 어디서 퍼왔는지 기억이 안난다.
원본 포스팅 했던 분에게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린다.
다음과 같은 예제가 있다고 가정하겠습니다.
<1> 도구 메뉴의 옵션 메뉴를 선택합니다. 옵션대화상자의 사용자 지정 목록 탭을 선택하고 목록 항목란에 정렬시킬 순서대로 입력을 합니다. 입력이 끝나면 추가 단추를 클릭합니다.
<2> 추가 작업을 마치면 사용자 지정 목록란에 추가됩니다. 추가된 목록을 확인하셨다면 확인 단추를 클릭합니다.
<3> 데이터 목록 내에 셀 포인터를 놓고 데이터 메뉴의정렬 메뉴를 선택합니다.
<4> 정렬 대화상자가 나타나면 첫째 기준은부서를 선택하고 옵션 단추를 클릭합니다.
<5> 정렬 옵션 대화상자에서 사용자 지정 정렬 순서의드롭다운 단추를 클릭하여 따라하기 <1>에서 추가한 목록을 선택합니다.
<6> 방향 옵션에서는 위쪽에서 아래쪽을 선택하고 확인 단추를 클릭합니다.
<7> 정렬된 결과를 보면 부서가 기준이 되어 사용자가 지정한 목록 순서대로정렬되어 표시됩니다.
<7> 정렬된 결과를 보면 부서가 기준이 되어 사용자가 지정한 목록 순서대로정렬되어 표시됩니다.
728x90
반응형
'엑셀VBA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엑셀VBA ] 엑셀 VBA 로 mdb 파일 만들기 (0) | 2014.11.30 |
---|---|
[ 엑셀 VBA ] 자동 저장 매크로 (0) | 2014.11.26 |
엑셀 VBA 파일 읽기, 텍스트 파일 열기 예제; Excel Text File Read (0) | 2014.11.21 |
(엑셀ado)엑셀자료를 한꺼번에 DB에 저장하기 (0) | 2014.11.19 |
mdb(ADO) 작성 방법 프로그래밍 (0) | 2014.11.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