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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폰 충전 시 충전이 안된다면 어떻게 할까요? / 스마트폰 충전포트 이상

 

얼마전 제가 사용하고 있는 충전기가 몇 번 이상한 증상이 발생했던 탓에

여러가지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해 보다가 결국에 삼성전자 서비스에서 AS를 받았습니다.

 

사용 기종은 갤럭시 노트9 이지만 충전포트가 있는 모든 삼성스마트폰이 동일하게 적용가능하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증상,

1. 기존에 잘 되던 스마트폰이 충전포트에 충전잭을 꽂으면 물기 감지 알람이 뜬다.

2. 노트북과 연결을 위해 잭을 꽂으면 데이터 연결이 되었다 안되었다가 한다.

3. 물기가 없어도 충전포트에 이상이 발생한다.

4. 무선충전을 하면 정상적을 충전이 된다.

최근 나오는 스마트폰은 대부분 방수 등급을 갖고 있어 대게 문제가 없지만

그래도, 습기나 이물질에 취약한 것은 사실입니다.

 

그러면 이러한 증상이 발생하였을때 어떤 조치가 단계적으로 필요한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물기 감지 증상,

이 경우는 폰이 물에 빠졌거나 목욕탕 같이 수분이 많은 곳에 두었을때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조치 사항,

1. 우선 스마트폰을 끈다.

2. 스마트폰의 충전잭을 물기 없는 티슈를 이용해 닦아낸다.(얇고 가느다란 도구로 티슈를 감쌈.)

3. 헤어 드라이기나 선풍기로 충분히 말리거나 따듯한 곳에 두어 충분히 건조되도록 한다.

 

내부에 이물질이나 먼지가 끼었을때

상기 증상은 특정한 이유로 인해 내부에 이물질이 들어간 경우 입니다.

조치사항,

1. 스마트폰을 끈다

2. 에어 블로윙 도구로 충전잭 내부를 블로윙을 한다.

3. 스마트폰의 충전잭을 알코올 티슈를 이용해 닦아낸다.(얇고 가느다란 도구로 티슈를 감쌈.)

 

위 두가지 사항이 대부분인데 근본적인 문제는 이물질이나 물기가 정확히 닦이면 문제가 없고

바닷가에서 오랫동안 활동하거나 염분기가 있는 안개 등에 오래 노출이 되면

내부 부식으로 충전이 잘안되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위에 조치 중 알코올 티슈를 이용해 닦아낸 후 말리는 것이 최선의 선택입니다.

 

위의 모든 조치를 취해도 되지 않는 다면 충전라인쪽 보드 이상유무 체크를 위해

우선 무선 충전이 이상이 없는지 확인 한 후 문제 없이 충전이 된다면 삼성전자 서비스를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아마도 대부분 위의 조치가 취해 지고 그래도, 문제 해결이 불가능 하다고 판단이 된다면,

삼성전자 서비스에서 충전잭 불량으로 서비스 보증기간인 경우 무상교환이 되고,

보증기간이 지났다면 3만2천원 정도의 비용이 발생하니 참고 바랄게요.

 

저의 경우는 이도 저도 안되어 AS를 받았고 해당 비용이 발생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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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mapagilo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