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력

4

« 2024/4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728x90
반응형

 

NF소나타 브레이크라이닝, 브레이크패드, 브레이크갤리퍼를 교환하였어요

 

 

아침에 차를 타고 가구를 보러가는길에 뭔가 뒷쪽에서 삐걱거리는 소리가

 

살짝 나지 뭐에요.

 

삐걱삐걱 드르륵 ~~

 

그래서, 뭐지 하고 생각하면서 보니 쇠가 긇히는 듯한 소리에

 

뒷바퀴 패드를 보았더니 한쪽이 많이 닳아서 라이닝을 갉아 먹었지 뭐에요.

 

 

원래 한 5만키로에 패드는 갈아 주는게 정상인데

 

라이닝은 이렇게 문제가 있으면 바로 갈아 주어야 해요.

 

 

가까운 소규모 서비스센터에 들러 갈아 보아요.

 

 

먼저 바퀴를 이렇게 떼어네고~~

 

 

 

이렇게 라이닝 상태를 보니 엉망진창

 

소리가 이곳에서 나는거였어요.

 

한쪽은 엄청닳았고 다른한쪽은 새것이나 다름없는 거였어요.

 

라이닝도 떼어내고,

 

편마모가 있어 캘리퍼도 갈고

 

패드는 뒷바퀴 양쪽으로 갈아주어야 해요.

 

 

 

뒷바퀴 오른쪽은 패드가 완전 새것이었어요.

 

나참~~

 

그전에도 다른데서 갈은 적이 있었는데

 

그때, 아마 잘못 갈은게 아닌가 싶어요.

 

 

 

반대쪽 바퀴라이닝은 정상어었어요.

 

그래서, 라이닝과 캘리퍼는 갈지않아도 될것 같네요.

 

 

 

 

 

 

 

 

기존의 아작이난 라이닝을 아랫것처름

 

 

 

완전 새것으로 교환하고

 

 

 

갤리퍼를 새것으로 교환하고

 

캘리퍼를 새것으로 교환하면 브레이크액을 발란스를 맞추고

 

양쪽을 맞추는 작업을 해야해요.

 

시간이 다소 20분정도 걸리죠.

 

 

 

브레이크패드는 한쌍씩, 2쌍으로 뒷바퀴 양쪽에

 

교환해주는게 정석이네요.

 

 

 

 

 

 

 

 

새옷을 입은 뒷바퀴~~

 

녹슨 상태만 보다가 이렇게 새것인 상태를 보니

 

다시 부산 한번더 다녀와도 무방할 것같은 느낌이네요.

 

 

아싸~~~

 

 

 

 

이곳에서 브레이크패드 양쪽, 한쪽 라이닝, 캘리퍼를 교환하고

 

23만원이 들었어요.

 

가격은 조금은 비싼듯~~~

 

 

예상가 보다 6~7만원은 더 비싼듯하네요.

 

 

 

목숨과 바꿀수는 없지만 비싼 가격에 허를 내둘렀어요.

 

하루더 기다렸다가 해도 되지만 생명과 직결되 부분 이기에

 

 

교환을 했는데

 

아무리 힘들어도 너무하는듯 싶네요.

728x90
반응형
:
Posted by mapagilove